여러분의 꿈은 무엇이었나요? 아마 간호사, 판사, 선생님, 소방관 등 다양한 꿈을 꾸셨을 거예요! 좋아하는 가수의 노래를 듣고 갑자기 생각이 나 포스팅 합니다. 꿈이라는 것은 우리가 성장하면서 변화하기도 하고, 예상치 못한 길로 접어들기도 하지요. 하지만 분명한 것은, 그 꿈을 꾸던 순간만큼은 가슴이 두근거리고, 무언가를 간절히 원했던 감정이 있었다는 거예요.
저는 어릴 때부터 화가가 되고 싶었어요! 그림을 그리는 것이 너무 좋았고, 색을 섞고 선을 그리며 나만의 세계를 창조하는 과정이 마치 마법 같았어요. 그래서 대학교에서도 시각디자인을 전공하며 열심히 배웠죠. 디자인을 공부하면서 색채의 조화, 형태의 미학, 사용자 경험(UX) 등 다양한 개념을 접하게 되었고, 디자인이 단순히 예쁜 그림을 그리는 것이 아니라 서로 소통을 하면서 수정을 하게되고 그 문제를 해결하면서 하나의 디자인이 탄생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대학 졸업후 디자인 회사에 취업해서 제 디자인을 뽑낼수 있을거라고 생각했지만... 졸업하고 나니, 제가 꿈꾸던 것과는 다른 현실에 고민이 많아졌고, 디자인을 직업으로 삼는 것이 생각보다 어려운 길이라는 걸 깨닫게 되었죠.
졸업한지 꽤 오랜시간이 지났지만 아직도 제 마음 한구석에는 창작에 대한 열망이 남아 있고,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다시 디자인을 공부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이번에는 단순히 학교에서 배우는 디자인이 아니라, 실무에서 필요한 기술과 감각을 기르는 데 집중하려고 합니다! 시대가 변하면서 디자인의 영역도 넓어졌고, 새로운 트렌드가 계속 생겨나고 있기 때문에, 저도 꾸준히 배워야겠다고 다짐하게 되었어요.
디자인을 공부하면서 여러 가지 목표를 세우고 있어요. 첫 번째 목표는, 제가 하고 싶은 디자인이 무엇인지 명확히 정리하는 거예요. 디자인에도 여러 분야가 있잖아요? 그래픽 디자인, UI/UX 디자인, 제품 디자인, 브랜딩 디자인 등등 정말 다양한 분야가 존재하는데, 저는 특히 감성적인 비주얼과 사용자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이라 UI/UX 디자인에도 관심이 많아요. 그래서 앞으로는 웹과 앱 디자인도 깊이 있게 공부해 보려고 해요. 그리고 디지털 드로잉과 3D 디자인 같은 새로운 기술도 익혀보고 싶어요.
두 번째 목표는, 디자인 작업물을 꾸준히 만들어서 포트폴리오를 다시 정리하는 거예요. 사실 일을 하다보니 디자인 작업을 하는게 늘 시간이 부족하고, 완벽하게 만들어야 한다는 압박감 때문에 시작도 못 하고 있거든요..ㅠ. 하지만 이번에는 그런 부담을 조금 내려놓고, 하루에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작업을 하면서 작은 성취감을 느껴보려고 해요.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 같은 곳에 제가 만든 작업물을 업로드 하려고 합니다!
세 번째 목표는, 디자인을 통해 사람들과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는 거예요. 디자인은 결국 사용자나 고객과 소통하는 도구잖아요?. 제가 만든 디자인이 누군가에게 영감을 줄 수도 있고, 편리함을 제공할 수도 있고, 감동을 줄 수도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단순히 예쁜 그림을 넘어서서, 사람들에게 의미 있는 디자인을 하고 싶다는 마음이 커요. 앞으로 더 많은 경험을 쌓으면서 디자인이 단순한 취미가 아니라, 제 삶의 중요한 부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디자인을 공부하기로 결심하면서, 문득 어릴 때 꿈꾸던 제 자신을 다시 만나고 있는 기분이 들어요. 그때의 설렘과 열정을 다시 찾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니 기대가 되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두렵기도 해요.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다 보면 분명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거라고 믿어요.
혹시 저처럼 새로운 도전을 결심하신 분이 있다면, 우리 함께 힘내요! 어릴 적 꿈을 다시 찾는 것은 단순히 과거로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이 블로그를 통해 저의 디자인 공부 과정과 성장하는 모습을 기록할 예정이에요. 혹시 디자인에 관심 있는 분들이 있다면, 함께 이야기 나누면서 서로에게 좋은 자극을 줄 수 있으면 좋겠어요. 앞으로도 많이 응원해 주세요! !!!!
'[무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첫 블로그 게시글🎉] (8) | 2025.02.2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