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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심사

<패션디자인>

by 냥_양 2025. 3.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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옷과 장신구에 관한 디자인 및 미학 응용 예술 분야.  패션 디자인은 사회 문화적 영향을 받으며 시간과 장소에 따라 다양하다. 패션 디자이너는 의상, 액세서리, 보석 디자인을 전문으로 할 수 있으며 이 분야 중 하나 이상에서 종사할 수 있다.  <패션 디자이너 >  반지, 팔찌, 목걸이, 귀걸이 등의 액세서리와 작품을 디자인할 때 다양한 방식으로 작업한다. 의류를 시장에 출시하는 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디자이너는 소비자의 욕구 변화를 예측해야 한다. 패션 디자이너는 모양, 색상, 원단, 트리밍( 장식, 밑에 덧붙이는 천조각을 말하는데 디테일의 일종. 디테일보다 포인트를 주는데 사용) 등을 포함하여 개별 의류의 룩을 만드는 일을 담당한다. 기능적이면서 미적으로도 만족스러운 옷을 디자인하려고 노력한다. 이들은 의류를 착용할 대상과 착용 상황을 고려하며 다양한 소재, 색상, 패턴 및 스타일 내에서 작업한다. 일상복으로 입는 대부분의 옷은 좁은 범위의 기존 스타일에 속하지만,  특별한 날에는 이브닝 웨어, 파티 드레스와 같은 의상을 찾는다. <의류 디자인>  패션 디자이너는 다양한 방식으로 작업하는데, 어떤 이들은 마네킹이라고 알려진 드레스 형태에 직접 천을 입히는 작업을 하며 머릿속에서 비전을 그리는 것부터 시작해 종이나 컴퓨터로 그리는 사람도 있다. 디자인 과정은 디자이너에게 고유하며, 과정에 들어가는 다양한 단계를 보는 것은 오히려 흥미롭다. 디자이너는 일관된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 그들의 생각을 확장하고 모든 아이디어를 서로 연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특정 앱으로 작업하는 것을 선택한다. 디자이너가 toile(muslin)(프랑스어로 canvas를 뜻하는 단어로 직물 짜임새가 있는 섬유 직물을 말한다.1) 얇은 바티스트와 비슷한 직물 짜임새의 섬유 직물. 2) 투명한 리넨이나 코튼 직물. 3) 의상을 모형으로 한 샘플. 4) 단순하거나 평범한 트윌 짜임새의 직물, 특히 리넨 )의 핏에 완전히 만족하면, 전문 패턴 제작자와 상의하여 카드 또는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 완성된 작업용 패턴을 제작한다. 마지막으로 샘플 의상을 제작하고 모델에게 테스트하여 실제 사용 가능한 의상인지 확인한다. 패션 디자인은 표현력이 뛰어나며, 디자이너는 기능적이거나 비기능적인 예술을 창조한다. <패션의 종류 > 1) 오트 쿠튀르 :  1950년대까지 패션 의류는 주로 주문 제작 또는 오트 쿠튀르(프랑스어로 고급 봉제를 뜻함)방식으로 디자인 및 제작 되었으며, 각 의상은 특정 고객을 위해 제작 되었다. 쿠튀르 의류는 개인 고객을 위해 주문 제작되며, 일반적으로 고품질의 값비싼 원단으로 제작되고 디테일과 마감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봉제되며, 시간이 많이 걸리는 수작업 기법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재료 비용과 제작에 걸리는 시간보다 외관과 착용감이 우선시된다. 오트 쿠튀르는 각 의류의 원가가 높기 때문에, 패션하우스에 직접적인 수익은 없지만 명성과 홍보에는 중요하다. 2) 기성복 :  기성복 의류는 오트 쿠튀르와 대중 시장의 교차점이다. 개인 고객을 위해 제작되지는 않았지만 원단 선택과 재단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다. 의류는 독점성을 보장하기 위해 소량으로 제작되기 때문에, 가격이 다소 비싸다. 하프웨이 의상은 기성복,"off-the-peg", 또는 프레타포르테 패션의 대안이 될 수 있다. 하프웨이 의상은 의도적으로 미완성된 의상을 말한다. 의류의 "주요 디자이너"와 일반적으로 수동적인 '소비자'가 함께 디자인하도록 장려한다. <대중시장>  현재 패션 업계는 대중 시장 판매에 더 많이 의존하고 있다. 대중 시장은 다양한 고객층들 대상으로 하며, 패션계의 유명 브랜드가 설정한 트렌드에 따라 기성복을 생산한다. 그들은 종종 한 시즌 정도 기다렸다가 어떤 스타일이 유행할지 확인한 후 그들의 오리지널 룩을 제작하는 경우가 많다.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그들은 저렴한 원단과 기계로 쉽게 마무리할 수 있는 단순한 생산 기술을 쓴다.그래서 마지막 상품은 더 싸게 판매할 수 있다. <패션사업>  오늘날 패션은 글로벌 산업이며 대부분의 주요 국가에는 패션 산업이 있다. 7개 국가가 패션 분야에서 국제적인 명성을 쌓았다: 미국, 프랑스, 이탈리아, 영국, 일본, 독일, 벨기에. 패션 산업의 '빅 4' 패션 수도는 뉴욕, 파리, 밀라노, 런던이다. 1) 미국 :  미국은 가장 크고, 가장 부유하며, 가장 다방면에 걸친 패션 산업의 본거지이다. 미국 대부분의 패션 하우스는 뉴욕에 있으며, 의복 구역(Garment District) 지역을 중심으로 밀집되어 있으며, 미국 서부 해안에 로스앤젤레스의 패션 하우스의 수도 적지 않은데, 이곳은 미국 하이패션 의류의 상당 부분이 실제로 생산된다. 마이애미 또한 특히 수영복과 기타 해변 관련 패션과 관련하여 새로운 패션 중심지로 부상했다. 매년 2월과 9월에 반년 주기로 열리는 뉴욕 패션위크는 전 세계에서 열리는 4대 패션위크 중 가장 역사가 깊은 행사이다. 뉴욕 로어 맨해튼의 그리니치 빌리지에 위치한 파슨스 디자인 스쿨은 세계 최고의 패션 학교 중 하나로 꼽힌다. 미국에서 발행되어 전 세계 독자들에게 배포되는 수많은 패션 잡지가 있다. 보그, 하퍼스 바자, 코스모폴리탄 등이 그 예이다. 미국 패션 디자인은 인구의 엄청난 인종 다양성 때문에 매우 다양하지만, 깔끔하고 도시적이며 힙한 미학이 지배적이며 교외 및 도시 중산층의 운동과 건강에 민감한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하여 캐주얼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연례 행사인 맨해튼의 메트 갈라 행사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오트 쿠튀르 패션 행사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패션 디자이너들과 그들의 작품을 축하하는 자리이기도 하다. 2) 벨기에 : 1980년대 말과 1990년대 초, 벨기에 패션 디자이너들은 동양과 서양을 혼합한 새로운 패션 이미지를 선보이며, 패션에 대한 고도로 개별화된 개인적 비전을 제시했다. 3) 영국 : 런던은 오랫동안 영국 패션 산업의 중심지였으며, 현대 영국 스타일과 결합된 다양한 외국 디자인이 존재하는데, 전형적인 영국의 디자인은 스마트하면서도 혁신적이지만 최근에는 현대 기술과 전통 스타일을 융합하여 점점 더 파격적으로 변하고 있다. 빈티지 스타일은 영국의 패션과 스타일링 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스타일리스트는 정기적으로 예전의 것을 새로운 것으로 '믹스 & 매치' 하는데, 이는 영국 스타일을 독특하고 보헤미안적인 미학으로 만들어준다.  4) 프랑스 : 대부분의 프랑스 패션 하우스는 프랑스 패션의 수도인 파리에 있다. 전통적으로 프랑스 패션은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하며 정교함, 재단, 스마트한 액세서리로 정의된다. 프랑스 패션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5) 스페인 :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는 스페인의 주요 패션 중심지이다. 스페인의 패션은 보수적이고 전통적이며 또한 다른 패션 문화보다 '유행을 타지 않는' 경우가 많다. 스페인 사람들은 옷을 입을 때 큰 위험을 감수하지 않는다. 6) 독일 : 베를린(베를린 패션 위크가 열리는)은 독일 패션의 중심지이며, 뒤셀도르프는 이게도와 함께 유럽 최대 규모의 패션 무역 박람회를 개최한다. 뮌헨, 함부르크, 쾰른이 그 밖의 중요한 패션 중심지이며,    우아한 라인과 독특한 젊은 디자인, 다양한 스타일로 잘 알려져 있다. 7) 이탈리아 : 밀라노는 이탈리아의 패션 수도이다. 대부분의 이탈리아의 오래된 디자이너들은 로마에 있다. 하지만, 밀라노와 피렌체가 이탈리아 패션의 중심지이며, 컬렉션을 위한 전시회가 열리는 곳이기도 하다. 이탈리아의 패션은 캐쥬얼하고 매혹적인 우아함을 지닌 특징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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